희망학교 금천의 도전팀 이야기 > 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관련사이트
- > 커뮤니티 > 뉴스
뉴스
뉴스

사회사도직 | 희망학교 금천의 도전팀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7-18 16:22 조회842회 댓글0건

본문

 

희망학교 금천에는 도전팀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도전팀은 한마디로 시험 대비 열공팀(열심히 공부하는 팀)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 모두가 시험공부를 하지만 특별히 더 열심히 하려는 의지가 넘치는 친구들이 자원하여 만들어진 팀입니다. 공부할 의욕을 내는 친구를 더 지원해 주고, 그것을 희망학교 전체의 분위기로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선생님들도 동의하셔서 본격적으로 꾸려졌습니다. 시험기간 3주 전부터는 학교가 끝난 후 바로 희망학교에 와서 시험공부하고, 희망학교 수업 이후에도 남아서 30-1시간 정도 더 공부하고 갑니다. 담임선생님들은 이 학생들의 공부를 좀 더 챙겨줄 수 있어 좋아하십니다.

 

143ffd5a75f8bae4971420b6a5ff4df7_1468827 


이번 기말고사 역시 도전팀이라는 이름으로 공부할 의욕을 가진 친구들이 모였습니다. 중간고사에 비해 더워진 날씨, 많아진 과목으로 공부에 집중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책을 놓지 않는 모습에서, 선생님들은 희망학교 청소년들의 변화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각자의 목표를 좀 더 구체적으로 정하고, 공부할 때 나를 방해하는 요인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답니다. 선생님들은 이런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스스로 무엇인가를 해보고, 목표를 성취하는 경험을 쌓아갔으면 하는 바람이 생긴다고 하십니다.

 

나름 성과인 것은, 작년 1학기 세 명으로 시작했던 도전팀이 어느덧 열 명이 넘는 친구들이 참여하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도전팀에 참여한 친구들의 성적이 오르고, 또 선생님들이 챙겨주는 것을 보더니 알음알음 다른 학생들도 참여하게 됐습니다. 정말 도전팀이 희망학교의 하나의 분위기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희망학교 학생들의 함께 하는 공부를 응원합니다.

 

143ffd5a75f8bae4971420b6a5ff4df7_14688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histian Life Community     -
희망학교 페이스북